가수 하현우
3 옥타브 '시'를 넘나드는 경이적인 음역대를 지닌 국보급 밴드 국카스텐의 보컬이자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천둥과도 같은 폭발적인 샤우팅부터 섬세하고 감성적인 팔셋토 창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노래 스타일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가창력과 장르를 불문하는 풍부한 표현력은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국카스텐의 모든 음악의 작곡과 작사, 편곡을 담당하고 있으며, 솔로 앨범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도 입증했다.
수상
- 2018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국카스텐)
- 2016 제43회 한국방송대상 가수상
- 2016 올해의 브랜드 대상 특별상
- 2016 제8회 멜론뮤직어워드 뮤직스타일상 록 부문
- 2016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상
- 2012 MBC 방송연예대상 가수부문 인기상 (국카스텐)
- 2010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 신인상 (국카스텐)
- 2010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록노래상 (국카스텐)
- 2008 EBS 스페이스 공감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국카스텐)
- 데뷔 : 2008년 12월 29일 싱글 Guckkasten
뮤지컬 배우 차지연
차지연은 2006년 뮤지컬 <라이온킹>으로 데뷔하여 <서편제>, <위키드>, <광화문연가>,<잃어버린 얼굴 1895>,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레베카>, <마타하리>, <드림걸즈>, <레드북>, <아마데우스>, <더데빌> 등 대형 뮤지컬 작품에 참여해 압도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으로 수많은 관객을 사로잡았다. 대전무형문화재 제17호 국악인 박오용의 외손녀로 유년기부터 외조부를 따라 10년 가까이 고수로 활동하며 음악에 대한 조예가 깊다. 국악 가문의 내력에서 나오는 깊은 내공의 수준급 가창력에 탄탄한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명실상부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탑 배우 라인에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또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뮤지컬 <광화문 연가>의 월하, <더데빌>의 X, 연극 <아마데우스>의 안토니오 살리에리와 같이 남성 위주의 역할들을 젠더프리로 캐스팅되어 뛰어난 역량을 자랑했다. 데뷔 이래 쉬지 않고 꾸준히 쌓아온 값진 노력은 오늘날 무대 위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색소폰 김성훈
색소포니스트 김성훈은 연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를 졸업하며 연주자로서의 기틀을 다져 나갔다. 대중과 소통하는 음악을 펼치고자 노력하는 김성훈은 연세대학교 MBC관현악단,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꾸준히 협연하며 전문연주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연세대학교 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졸업
- 음악교육신문사 콩쿠르 대학부 색소폰 1위
- 충남시향, 군산시향, 연세대학교 MBC관현악단,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 프라임하모닉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 Yamaha saxophone demonstrator
- 인천예술고등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출강
-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현) 전문연주자로 활동 중
지휘자 방성호
지휘자로서 솔리스트의 음악적인 성향과 호흡을 가장 잘 이해하며 밀접한 음악적 교감을 나누기로 유명한 방성호 지휘자는 2011년부터 소프라노 조수미의 국내 및 아시아 투어 전담 지휘자로 관객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며 CNN뉴스에 소개되었다.
피아니스트 쉐르바코프, 서혜경, 김대진, 임동혁, 조재혁과 함께 베토벤 교향곡, 피아노 협주곡 전곡 5회 시리즈와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3회 시리즈 연주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관객에게 음악적 영감을 잘 전달하는 탁월한 지휘자로 잘 알려져있다.
- 네덜란드 로테르담 국립음악원 최고 연주자과정(U.M)졸업
- 네덜란드 로테르담 국립음악원 교수과정(D.M)졸업
- 네덜란드 델프트 뮤지움 초청연주
- 독일 괴팅엔 국제 극장 아카데미 지휘과 졸업
- 벨기에 Walter Boeykens Choir 수석
- 소프라노 조수미 국내 및 아시아투어 지휘자
- 수원 시립교향악단 부수석 역임
- 수원시 청소년 교향악단 예술감독 역임
- 2018년 제11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대상 수상
현)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상임지휘자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
국내 최정상의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는 음악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전문 예술단체이다.
정통 클래식의 재해석을 통한 대중화를 지향하며 관객과 소통 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와 창의적인 노력을 더해 소중한 문화적 가치를 실현하며 기획연주회, 정기연주회, 초청연주회 등 연간 70회 공연 활동을 하고 있다. 소프라노 조수미의 국내 및 아시아투어 공연을 전담하여 세계적 수준의 기량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완벽한 호흡을 통해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오케스트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만의 색깔로 시민들의 예술참여와 문화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공연을 펼치며 지역 예술 발전을 위해 자리매김 중이다.
|